사례별 통증 정복 시리즈: 팔꿈치통증이 심한 사람은 목을 함께 치료해야 합니다.사례별 통증 정복 시리즈: 팔꿈치통증이 심한 사람은 목을 함께 치료해야 합니다.

Posted at 2020. 1. 9. 10:00 | Posted in 진료 이야기/통증 이야기

● 주방에서 무거운 요리기구를 자주 들곤 했던 50대 여성이 팔꿈치 통증을 호소하며 이노한의원에 내원했다. "처음에는 팔꿈치가 아픈가 했었는데 이제는 손목과 어깨까지 쑤셔요. 잠을 자다가 몸을 뒤척일 때면 팔꿈치가 무겁고 아프고, 아침에 일어날 때는 어깨부터 손목까지 마비된 것 같은 느낌도 들어요"라며 아프지 않도록 치료해 달라 한다. 어떤 치료를 해야 나을 수 있을까?

팔꿈치 통증은 단순히 팔꿈치만 치료해서는 좋은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팔꿈치 통증의 주요 원인은 과사용이다. 오랜 사용으로 인한 조직 약화가 동반되어 있다.

스테로이드 제제를 관절내로 주사한 경우, 일정기간 통증의 감소효과가 있다. 하지만, 그후 조직약화가 심화되어 만성통증이 더 오래 지속된다.

잘 낫지 않는 팔꿈치 통증은 반드시 목의 디스크, 신경근병을 동반한다. 이런 경우, 팔꿈치 뿐만 아니라 어깨와 손목의 관절까지 통증이 있다.

이노한의원 박경미 원장의 재생약침 치료성과에 대한 문헌

그러므로 팔꿈치 통증은 반드시 목부위의 근육 경결, 신경 염증을 해결하는 치료가 동반되어야 효과적이다.

이노한의원에서는 잘 낫지 않는 팔꿈치 통증에 환자의 증상에 따라 약화된 조직의 재생을 촉진하는 재생 약침치료 및 목부위의 순환 강화와 신경 염증을 없애는 탕약 치료를 제공한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