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 키크기 프로젝트 - 배가 잘아픈 우리아이 어떻게 해야 키가 크나요?우리아이 키크기 프로젝트 - 배가 잘아픈 우리아이 어떻게 해야 키가 크나요?

Posted at 2020. 1. 10. 06:23 | Posted in 진료 이야기/성장 이야기

● "우리아이는 음식 냄새에 민감해요. 배가 자주 아프다 하고, 배에서 물흐르는 소리도 가끔 나더군요. 버스를 타면 곧잘 머리가 아프다고 하구요. 애가 잘 안먹어서 작고 말라 걱정이예요. 뭘 먹여야 튼튼해지고 키도 클까요?"라며 초등학교 2학년 딸 아이를 데리고 엄마가 이노한의원에 내원했다. 어떻게 해야 할까?

 

▶ 이 아이는 위하수증이 있는 아이다. 한방적 진단으로는 위에 담적痰積이 있는 셈이다. 그래서 배에서 물소리가 나기도 하고, 미식거리거나 울렁거리고, 멀미를 하거나 머리가 아프다 하고, 배가 자주 아프다고 한다.

 

 

한방에서는 5장에 속하는 비장이 음식물의 소화 및 흡수에 주도적인 역할을 한다. 비장의 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면 위장이 비장의 명령을 받들어 음식물의 소화를 원활히 진행한다.

 

 

초등학교 저학년의 아동 중에서 비위의 기능이 약한 아동은 잘 안먹어 마르고 또래들에 비해서 작다. 더구나 이 아동이 엄마아빠의 키가 작은 가정의 아동이라면, 그 부모님의 마음에 걱정이 좀 상당히 된다.

 

이노한의원에서는 비위가 약한 아동들의 성장치료를 2가지 방면에 주안점을 두어서 진행한다.

 

첫째, 비장의 기운을 강화하여, 체내에 성장의 구성 물질이 잘 확보될 수 있도록 한다. 비위의 기능이 좋아지면, 인내력과 이해력이 올라가는 장점도 덩달아 가질 수 있다.

 

둘째, 뼈의 성장을 촉진하고 근육과 건의 합성을 도우는 체내 호르몬의 합성 및 분비가 원활히 일어나도록 한다.

 

이노한의원에서는 이러한 2가지 방면의 동시 중점치료를 통해 아이의 비위기능이 개선되고 성장이 원활하게 일어나도록 성장침, 성장 마사지, 카이로프랙틱 견인, 성장 탕약을 제공한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